본문 바로가기
엑셀 정보

엑셀 그래프 차트 만들기

by 골드타임 2021. 2. 10.

안녕하세요. 오늘은 엑셀 그래프 만들기를 알려드릴 텐데요. 처음 엑셀을 이용해 보신 분들이나 그래프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모르시는 분들이 들으실 때 어려움 없이 아실 수 있도록 그래프 만드는 방법부터 세부적인 디자인 꾸미는 방법과 추세선 넣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1. 엑셀 그래프 만들기 데이터 지정 및 종류 선택
  2. 엑셀 그래프 차트 디자인 꾸미는 법
  3. 엑셀 그래프 추세선 넣는 법

1. 엑셀 그래프 만들기 데이터 지정 및 종류 선택

 

①. [1번] -만들고자 하는 엑셀 차트 데이터를 [드래그]해 지정해줍니다.

 

②. [2번] -사진처럼 [삽입]을 클릭해주세요.

 

③. [3번] -여러 차트 종류 중에 자신이 원하는 [차트 선택]하시면 됩니다.

 

정리 : [데이터 지정] -> [삽입] -> [차트 종류 선택]

(※차트 종류 : 꺾은선 그래프, 원형 그래프, 막대그래프 등)

 

[차트 만들기 TIP]

  • [3번] 부분에 보시면 [추천 차트]라는 부분이 있습니다 추천 차트는 지정한 데이터를 분석해서 자동으로 어떤 그래프 종류가 좋은지 찾아서 추천해주는 기능이니 어떤 그래프를 선택해야 할지 모르시겠다 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 [ Alt + F1 ]을 누르시면 자동으로 차트가 생성되는데요 전이 단축키를 사용해서 만드는 건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어떤 내용의 데이터를 가지고 차트를 만드냐에 따라 맞는 차트 종류가 다 다르기 때문에 차트 종류에서 한 번씩 보시고 선택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차트 만들기 Q&A]

  • Q1) 차트를 만들 때 가로축과 세로축 기준이 이해가 안 가요.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지정한 데이터의 첫 세로줄이 X축(가로), 첫 세로줄(X축)을 제외한 나머지 지정 데이터가 Y축(세로)으로 차트에 나타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사진의 [1번]를 보시면 첫 번 세로줄 기간(월) 아래 1월~8월까지가 X축(가로)으로 나타나고 매출(만원) 아래 230~720까지가 Y축(세로)이라고 생각하시고 작성을 하시면 됩니다. 

 

  • Q2) 차트를 만들어도 그래프가 안 나와요.

이럴 때 주로 문제는 Y축 데이터에 단위를 붙이신다는 건데요. 예를 들어 [1번]의 1월 매출(만원) 아래를 보시면 230에 단위가 없는데요. 230만 원이라고 적고 그래프를 만들어보시면 차트 안에 내용이 없을 겁니다. 가급적이면 Y축의 데이터에는 단위를 붙이지 말아 주세요.

 

 

2. 엑셀 그래프 디자인 꾸미는 법

 

 

[A] -[자신이 만든 차트]를 클릭해주세요.

[B] -[차트 디자인] 클릭해주세요.

[C] -[원하는 차트 디자인을 선택]해주세요.

[D] -차트의 줄을 선택해서 키보드의 [Backspace] 키를 눌러주세요.(선택 사항)


3. 엑셀 그래프 추세선 넣는 법

 

 

① [A] -차트의 막대그래프를 [오른쪽 마우스 클릭]해주세요.

② [B] -[추세선 추가]를 클릭해주세요.

(추세선 추가를 하시면 윗 사진처럼 C처럼 그래프에 추세선이 추가됩니다.)


 

 

구글 스프레드시트 엑셀 사용법 및 공유 방법

 오늘은 구글 스프레드시트 사용법과 공유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 텐데요. 가장 먼저 구글 스프레드시트 사용하기 전에 구글 계정을 로그인해주시고 사용법 순서를 진행해주시면 쉽게 구글 스

mygoldtim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