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죽 소파를 고를 때 꼭 아셔야 할 원단 종류와 가공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 텐데요. 가죽 소파를 볼 때 어떤 가죽을 사용했는지 어떤 가공을 했는지에 따라 가죽 결의 느낌과 가격이 달라지기 때문에 이 부분을 잘 알고 소파를 알아보신다면 고를 때 확실히 도움이 되실 겁니다.
통가죽과 일반가죽 소파란?
가구점 혹은 가구 사이트에 가셔서 천연 가죽을 사용한 소파의 이름을 보시면 '통가죽 면피 소파', '내피 소파' 등 다양한 소파의 용어가 써있는데요. 일단 소파 이름에 통가죽이 들어가 있다면 소파에 사용된 가죽의 두께가 2.0mm 이상이라는 말입니다.
소파의 가격을 결정하는 외피와 내피 가죽
천연 가죽 소파의 복합적인 요인들이 측정되지만 가격이 나오지만 그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부분은 외피인지 내피인지 입니다. 가장 겉 부분의 가죽으로 만든 원단을 외피 혹은 면피 가죽이라고 하며, 외피보다 안쪽의 가죽으로 만들어진 원단을 내피 혹은 도꼬 가죽이라고 합니다.
가죽의 디자인(결)을 결정하는 가공
외피(=면피) 혹은 내피 가죽이냐에 따라 가공이 달라지게 되고 가공 방법에 따라 가죽에서 느껴지는 느낌과 디자인(결)이 달라지는데요. 외피 가공은 탑 그레인과 풀 그레인 가공이 있고 내피의 경우 스플릿 가공을 하게 됩니다.
- 외피(=면피) 가죽
- 풀 그레인 가공 : 최소한의 가공으로 가죽의 결과 주름, 흉터의 본연의 느낌을 그대로 살리는 가공 방법
- 탑 그레인 외피 가공 : 가죽의 울퉁불퉁한 면을 더욱 일정하고 균일하게 만드는 가공으로 풀 그레인과 비교해 더욱 매끄러운 가죽의 느낌을 살린 가공 방법
그레인 가공의 장점 : 가죽의 본연의 통기성과 부드러운 질감을 최대한으로 느끼며 사용할수 있습니다.
- 내피 가죽
스플릿 내피 가공 : 내피 가죽 바깥면에 코팅 및 옴색을 하여 내피의 내구성을 높이는 가공 방법
스플릿 가공의 장점 : 그레인 가공에 비해 통기성과 부드러운 질감은 떨어지지만 합리적인 가격이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제 어떤 가죽의 소파를 원하시는지 전보다 더욱 확실해 지셨을텐데요. 꼭 원하시는 가죽 소파를 잘 선택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