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복잡한 프로그램 없이 이미지 크기 조절

by 골드타임 2021. 2. 5.

오늘은 프로그램 없이 이미지(사진) 크기 조절에 대해서 알아볼 텐데요. 이미지 크기를 조절하는데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할 필요가 있을까요? 정답은 아닙니다. 이미지 크기를 조절하기 위해서 포토샵 같은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으시지만 이미지 관련 프로그램을 사용해보시지도 않은 분들에게 이미지 크기 조절을 위해서 프로그램을 이용한 조절 방법을 설명을 드리는 것보다 더 효율적이라 생각하기에 간편하게 조절하기를 원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려요.

이미지 크기 조절 썸네일


1.  그림판으로 이미지 크기 조절하기

그림판으로 이미지 크기를 조절하는 방법은 어떤 컴퓨터 든 간에 모두 깔려있기 때문에 따로 설치도 필요 없기에 모든 분들에게 추천드려요.

[컴퓨터에 그림판으로 들어가기] 

 이때 그림판을 검색하시면 [그림판] [그림판 3D] 중에 [그림판]을 들어가 주세요.

 

② [크기 조절할 이미지를 불러오기] 

왼쪽 모서리 부분에 [파일]을 눌러 [열기] 클릭하여 이미지 불러와주세요. 

 

③ [그림판에 기능에 크기 조정 선택] 

그림판 기능에 [이미지] 부분을 보시면 [크기 조정]을 클릭해주세요.

 

④ [사이즈 조정하기]

이제 원하시는 대로 크기 조절하시면 됩니다.

 

추가적으로 TIP

  • 크기 조정 창에서 해보시면 가로 세로가 같이 조절되는 걸 아실 텐데요 그건 [가로 세로 비율 유지]가 체크되어있어서 그런 거니 따로 변경하고 싶으시다면 [가로세로 비율 유지]를 풀어주시면 됩니다.
  • 크기 조절하시다 보면 잘 못해서 너무 확대돼서 나가시고 다시 그림판 키셔서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왼쪽 상단 모서리 부분에 [] 모양을 눌러주시면 변경하기 전 크기로 돌아가니 이용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2. 사이트로 이미지 크기 조절하기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전체적인 여러 이미지를 한 번에 크기 조절을 할 분들에게 추천드려요.

① [iloveimg.com]

② [이미지 크기 조절] 선택

③ [여러 이미지 선택] 선택

④ [이미지 파일 불러오기]

⑤ [픽셀 별], [퍼센트 별] 기능을 선택하여 크기 조절

 

픽셀 별 : 이 기능은 이미지 크기를 비율이 아닌 입력한 이미지 크기로 조절하는 기능입니다.

퍼센트 별 : 그림판의 크기 조정에 [백분율]과 같은 기능으로 일정 비율로 조정하는 기능입니다.

 

TIP

iloveimg는 이미지 크기 조절뿐만 아니라 사진 자르기 등 여러 기능이 있으니 참조하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손쉽게 JPG PNG 등 사이트 필요 없이 이미지 파일 형식 변환하기

오늘은 사진 파일을 사이트 필요 없이 자유롭게 변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매번 사이트 들어가서 이미지 파일 형식 변환하시는 분들이 있으신데요 사이트를 열고 사이트 연 상태에

mygoldtim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