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블랙헤드 3가지 과정으로 확실하게 제거하는 방법

by 골드타임 2021. 4. 29.

안녕하세요 오늘은 블랙헤드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 텐데요. 주변에서 알려주는 방법 한다고 해도 제거되지 않으시는 분들에게 정말 추천드리는 방법으로 저 또한 사용하는 방법이니 3가지 과정을 해주신다면 블랙헤드 확실하게 제거 효과가 있으실 겁니다.

블랙헤드 생기는 이유

피부 모공 안에 피지선에서 만든 피지가 모공의 밖으로 배출되는데 모공을 각질이나 노폐물이 피지의 배출을 막아 피지가 뭉치게 되고 뭉친 피지가 공기 중에 노출되어 산화되면서 검게 변하는데 이 과정으로 블랙헤드가 생기게 됩니다.

블랙헤드와 화이트헤드 차이점

블랙헤드와 화이트헤드 차이점은 있지만 제거하는 방법은 똑같습니다.

  • 블랙헤드 : 뭉친 피지가 모공 밖으로 나와 공기와 노출이 되면서 산화하여 검게 변한 피지
  • 화이트헤드 : 뭉친 피지가 모공 안쪽에 있어 공기에 노출이 안되어 산화하지 않은 흰색 피지

 

 

블랙헤드 제거를 하기 위해 피부과를 꼭 가야 할까?

피부과를 가서 제거하는 방법이 빠르고 쉽지만 블랙헤드라는 것이 한번 생기고 끝나는 게 아닌 계속해서 관리를 해줘야 하기 때문에 계속해서 피부과를 가실 생각이 아니시라면 꾸준하게 관리를 할 수 있으면서 부담 없이 블랙헤드 제거하는 방법인 홈케어를 추천드립니다.

홈케어로 블랙헤드 제거 방법

블랙헤드를 제거에 좋은 성분을 사용하여 제거하는 방법으로 3가지를 꾸준하게 해 주신다면 블랙헤드가 정말 많았던 저도 현재까지 사용하여 효과를 본 방법이니 따라 하시면 분명히 효과를 보실 겁니다.

  1. 클렌징 오일 사용
    • 클렌징 오일을 사용하면 오일 성분 때문에 기름져 더욱 안 좋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반대로 클렌징 폼만 사용하시는 피부에 수분을 더욱 빼앗겨 피지가 더 많이 분비가 될수가 있는데요. 클렌징 오일에는 블랙헤드 제거에 좋은 성분과 화장품 세정에도 효과가 있으며 수분을 덜 빼았겨 깨끗하게 세안만 잘해주신다면 클렌징 폼보다 더욱 효과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2. 산리실산 세안제 사용
    • 산리실산은 블랙헤드 제거, 과한 유분 제거, 모공 청결유지 등 지성 피부에 좋은 효과를 주기 때문에 사용을 추천드리며 유의하실 점은 너무 자주 사용하시면 피부 장벽이 손상될 수 있으니 일주일에 한두 번 정도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3. 블랙헤드 클리너 사용하기
    • 블랙헤드 클리너는 솜에 묻혀 코 위에 올려두어 피지를 밖으로 꺼내 주는 화장품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일주일에 한 번 정도씩 사용해주신다면 피부에 큰 자극 없이 제거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블랙헤드 관련 자주 하는 질문

질문 1 : 블랙헤드 제거할 때 코팩을 사용하면 정말 안 좋나요?

코팩을 피부과에서 사용하지 말라고 하는 이유는 사용하는 분들이 빨리 없애고 싶으신 마음에 과도하게 사용하기 때문인데요. 민감성 피부가 아니시라면 일주일 혹은 이주일의 텀을 두고 사용하시면서 피부 장벽에 좋은 화장품을 사용해주신다면 상관없습니다.

 

질문 2 : 피지 흡입기로 블랙헤드가 제거되나요?

피지 흡입기는 빨아드리는 힘으로 피지를 모공 밖으로 빼내는 제품인데요. 블랙헤드는 주로 위쪽 부분이 검게 변하는 것이기 때문에 제거에 도움이 되는데요. 하지만 너무 세게 빨아드린다면 피부에 큰 자극이 가기 때문에 코팩과 마찬가지로 민감한 피부가 아니시라면 텀을 두고 최대한 자극이 안 되는 선에서 사용하신다면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