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구 정보

사무용 가구 선택 및 구매 시 고려해야 할 점

by 골드타임 2021. 6. 7.

사무실의 환경과 분위기를 결정은 여러 사항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지만 그중 사무용 가구로 인해 환경 및 분위기가 결정되고 그로 인해 업무 능률 및 효율 상승으로 까지 영향이 끼치게 될 정도로 중요하다 할 수 있습니다.

 사무용 가구 트랜드의 변화

사무용-가구-예시
VIITZ-사무용-가구

사무용 가구 트렌드는 계속해서 변화되고 있는데요. 과거의 사무실을 생각해본다면 많은 기둥과 벽이 존재했었는데요. 이 때문에 사무용 가구라는 개념보다는 책상의 개념이었으며 점차 건출 기술의 발전하게 되면서 벽과 기 등이 줄어들게 되고 활용할 수 있는 공간이 넓어지면서 사무용 가구가 출시되었습니다.

 

초반 사무용 가구는 개인의 프라이버시를 중요하게 생각해 앞쪽과 양 옆에 높은 칸막이가 있는 사무용 가구가 유행이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트렌드로는 부서의 경계가 허물어지고 모든 부서가 융합되고 팀워크, 팀 프로젝트의 비중이 커지면서 과거의 높은 칸막이로 가려져있던 사무실 분위기와는 다르게 서로의 생각과 의견을 자유롭게 주고받을 수 있으며 많은 대화를 할 수 있는 환경의 사무용 가구가 트렌드가 되었습니다.

 

 

 

 사무용 가구 고려해야 할 점

1. 친환경 자재를 사용한 가구인가?
개인의 건강을 중요시하게 되는 요즘 가구를 선택할 때 친환경 소재를 사용했는가에 대해서도 중요한 요인이 되었습니다. 특히 가구에는 접착제가 사용되면 접착제의 성분이자 호흡기 질환의 주요 원인인 포름알데히드가 방출되는데요. 방출량이 적은 친환경 가구인가를 고려하는 게 종요합니다. ECO의 포름알데히드 방출량 기준 중 최고 좋은 등급인 SEO 혹은 E0~E1의 등급을 받은 가구를 사용하는 게 좋으며 대표적으로 사무용 가구 1등 회사인 Fursys(퍼시스), 한샘의 사무 가구 회사인 VIITZ(비츠), 현대리바트, SEO 등급인 IKEA가 있습니다.

 

2. 디지털 기계 사용함에 있어 편안함을 주는 가구인가?

디지털 시대에 살고 있는 우리는 업무를 수행하려면 필수적으로 컴퓨터 혹은 노트북, 태블릿 등 가전제품을 사용하게 되면서 사무용 가구도 계속해서 발전해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가전제품을 사용함에 있어서 최대한의 편의를 위해 책상에 높낮이를 조정할 수 있는 높낮이 조절 기능, 휴대폰을 충전을 위해 무선충전기와 멀티탭의 탑재하여 책상과 일체화하는 등 업무 수행하는 직원들의 최적의 환경을 만들어주는 가구인가를 고려한 가구인지 생각해봐야 합니다.

 

 

3. 최대한의 수납공간이 마련되어있는가?

가구라 한다면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서 집안의 물건을 넣거나 생활의 편의를 위해 갖춰 놓은 제품이기에 수납공간 또한 가구의 중점 중 하나입니다. 사무실의 환경 혹은 업무에 따라 맞는 가구를 찾던 중 수납공간을 고려하지 않고 인테리어적으로만 선택하신다면 수납공 부족으로 인해 불편을 겪으실 수 있으니 고려해보셔야 합니다.(약간의 팁을 드리자면 수납공간의 고민을 해결하고 싶으시다면 공용 수납장을 놓는다면 이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4.사무실의 공간을 최대로 활용할 수 있는 가구인가?

사무실의 공간을 고려하여 가구를 선택해야 하는 건 당연합니다. 하지만 공간에 어떻게 배치를 해야 효율적이고 최대한의 활용을 할지 인테리어 하는 사람이 아닌 이상 생각하기 어려운데요. 이때 자신이 마음에 든 가구 회사의 집접 전화를 하셔서 문의를 하신다면 생각 못한 더 좋은 방법에 대해서 알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샘 사무용 가구 회사인 비츠 사이트에 들어가 보신다면 사무실 환경에 맞는 배치와 가구에 대해서 상담이 가능하게 되어있으니 이점을 활용해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