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숨은 정부지원금 한눈에 볼 수 있는 보조금24

by 골드타임 2021. 5. 12.

안녕하세요. 오늘은 숨은 정부지원금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보조금 24 사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보조금24가 무엇이고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또한 서비스 이용 방법은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서 설명드릴 테니 아직 숨은 정부 혜택을 못 받으셨다면 이번 기회로 받아보시는 게 어떨까 합니다.

보조금24란?

정부에서 지원하는 서비스로 지금까지 정부 혜택을 받지 못한 이유가 '몰라서'였습니다. 이로 인해 정부에서 이를 개선하고자 보조금 빛 서비스 혜택을 최대한 쉽고 간편하게 받을 수 있게 개인 및 가구의 주민등록 및 소득정보 등으로 행정기관(중앙 부처, 지자체, 공공기관)이 판단하여 해당하는 숨어있는 정부 서비스를 찾아 지원하는 맞춤 지원 서비스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보조금24 이용해야 하는 가장 큰 이유

  1.  현재 받지 못하더라도 향후에 저건이 되어 받을 수 있는 혜택을 미리 확인 가능
  2. 우리 가족 맞춤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으로 본인이 아닌 가족이 받을 수 있는 지원금도 확인 가능
  3. 현재 받고 있는 각종 정부지원금 및 서비스 혜택을 한눈에 확인 가능

가장 대표적인 혜택 종류

해가 지날수록 더 많은 혜택이 추가되고 있으며 현재 305종의 혜택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 청년우대형 청약통장
  • 내집마련 디딤돌
  • 국민내일배움카드
  • 아동수당

이외에도 현금 지원, 돌봄, 의료, 일자리, 이용권 서비스가 있으며 지원하는 내용 접수 기관 문의처, 신청방법이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숨은 정부 지원금 및 혜택 찾는 방법

[정부24]에 로그인하여 상단 메뉴에서 보조금24를 눌러주시오. 이때 화면에 혜택 간편 찾기와 전체보기가 나오는데요. 원하는 걸 선택해서 혜택을 보시면 됩니다.

  1. 혜택 간편 찾기 : [성별]->[연령]->[소득구간]->[개인 특성정보]->[가구특성]을 선택하면 정보를 종합하여 해당하는 서비스를 찾아주는 기능으로 자신 혹은 가족 친척 등 혜택을 찾을 때 유용합니다.
  2. 혜택 전체 보기 : 현재 추가되어있는 서비스들을 모두 볼 수 있으며 추후에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찾을 때 유용합니다.
보조금24 자주 묻는 질문

보건 복지부 복지 서비스와 보조금24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보건 복지는 [복지 분야]라면 보조금24는 [복지, 농림, 수산, 보훈] 등 더 넓은 분야의 혜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녀가 있는데 부모가 대신 확인할 수 있나요?

만 14세 미만 아동은 부모 동의를 받을 경우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이미 받고 있는 서비스가 '확인하세요'로 나오고 있는데 어떻게 된 거죠?

일부 서비스를 지원되었는지에 대한 정보 연계가 되어 있지 않아 '확인하세요'로 표시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