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구 정보

요즘 가장 인기 있는 모듈 가구

by 골드타임 2021. 5. 6.

요즘 가장 인기 있는 가구는 모듈 가구인데요. 모듈 가구가 무엇일까요? 가구에 대해서 알아보셨다면 한 번쯤 들어보셨을 겁니다. 요즘은 각자의 개성을 살린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가구를 제작하려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모듈 가구가 점점 인기를 얻게 되었는데요. 모듈 가구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듈 가구란?

거실의-소파가-놓인-모습
거실-소파

유럽 국가인 스위스 독일 덴마크 등에서 처음으로 인기를 얻기 시작한 새로운 가구 형태로 가장 대표적인 회사는 USM이라는 회사입니다. 국내에서도 얼마 지나지 않아 모듈 가구가 트렌드가 되었고 국내 모듈 가구를 전문으로 하는 회사들이 많이 생겨났습니다. 모듈의 뜻을 보자면 기계, 가구, 건물 들을 구성하는 부품이라고 정의하고 있으며 정의대로 모듈(부품)을 이용하여 자신이 원하는 높이와 넓이뿐만 아니라 색상까지 선택하고 만들어 사용한다는 의미를 갖고 있는 것이 모듈 가구입니다.

 

 

모듈 가구 종류 및 가격

모듈 가구의 종류는 선반, 거실장, 드레스룸 행거, 수납장, 소파 등으로 점점 더 넓은 범위로 확산되고 있으며 요즘 나오는 트렌드를 보게 된다면 수납공간과 기존 가구들을 합쳐놓은 가구에 모듈의 개념을 용합 한 가구가 많아지면서 가구의 경계를 줄어들고 있는 추세입니다. 또한 가격의 경우에는 자신이 원하는 옵션에 따라 차이가 큰 편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모듈 가구를 뛰어넘어 모듈 가전제품 출시

삼성-모듈-냉장고-여러-모습
삼성-모듈-냉장고

모듈 가전제품에 가장 대표적인 것이 삼성 전자의 모듈 냉장고인데요. 모듈 가구의 인기를 알아본 삼성 전자는 모듈을 가전제품에 적용하여 모듈 냉장고를 출시했으며 다양한 소비자의 요구를 담은 가전제품을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자신의 주방에 맞는 설치 타입과 도어(door)의 개수, 색상까지 원하는 데로 고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냉장고 안에 전문적인 수납공간(와인, 치즈, 고기, 생선)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