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우리 몸에 좋은 탄산수 효능 정리

by 골드타임 2021. 1. 28.

오늘은 탄산수의 효능을 알아볼 텐데요. 여러분은 탄산수를 왜 드시나요?

처음에는 지인 분들이 마시시는 걸 보고 드시게 되거나 건강에 좋다는 말을 듣고 마시게 되죠. 아이가 처음 맥주를 마셨을 때 이걸 왜 마셔라고 생각하다가도 나중에는 커서 왜 마시는지 자연스럽게 알게 되는 원리와 마찬가지로 탄산수는 한 번 두 번 마시게 되면 정말 묘하게 중독되는 거 같습니다. 이렇게 마시고 있는 탄산수는 탄산음료와 다르게 색소와 당분이 없고 열량이 0kcal 이기에 시원한 탄산을 느낄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서 탄산음료를 찾던 많은 분들도 탄산수를 마시곤 하시는데요 그럼 이 탄산수가 우리 몸에 어떤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탄산수 효능 썸네일

탄산수 효능

  • 피부미용
    요즘 피부관리 많이들 하신다고 생각합니다 피부 관리하시는 분들이 사용하는 세안 방법 중에 하나가 탄산수로 세안하는 방법인데요 탄산수는 약산성을 띄고 있어 피부 산도를 맞춰주어 여드름의 원인을 제거에 도움이 되면서 모공의 노폐물 제거, 모공 수축 및 혈액 순환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 다이어트
    탄산수 마셔본 분들은 아실 텐데요 탄산수를 마시게 되면 포만감이 들게 됩니다. 이를 이용하여 식사 전에 탄산수를 마시고 탄산수에 함유된 탄산으로 포만감을 주어 평소의 식사량보다 양을 줄일 수 있어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피로 해소
    탄산수를 지속적으로 섭취를 하면 수분 밸런스뿐만 아니라 미네랄 균형을 잡아주고 우리 몸에서 생성할 수 없는 철분 마그네슘 칼슘 등 우리 몸에 필요한 성분을 채워주게 되어 몸의 벨런스가 잡히고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준다.

  • 소화 영향 및 임산부
    탄산수를 마시다 입안에서 침이 나오는 느낌을 받으신 적 있으신가요? 한번 마셔보시면 침이 나오는 걸 느끼실 텐데 탄산수에는 이산화탄소가 녹아있기 때문에 우리가 마시게 될 경우 침샘을 자극하여 소화에 도움이 되는 효소가 나와 우리의 소화를 더 잘할 수 있도록 도와주게 됩니다. 또한 임신하신 임산부 분들이 맥주뿐만 아니라 탄산음료 시원하게 마시고 싶으실 텐데요. 당연히 탄산음료보다는 탄산 수가 좋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 비린내 제거
    우리 몸뿐만 아니라 요리에도 많이 사용하는 방법이 바로 콜라를 이용해서 비린내를 제거하는 방법인데요 콜라를 사용하여 재료의 비린내를 잡기도 하고 고기의 핏물을 제거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콜라의 당성분이나 색소를 싫어하시는 분들은 탄산수를 많이 사용하신다고 하네요.

이렇게 탄산수의 효능을 알아보았습니다 정말 좋은 점이 많은데요.

탄산수를 잘 조절하여 드신다면 우리의 건강에 정말 도움이 많이 될 거 같습니다. 


 

 

건강에 좋다는 탄산수 부작용이 무엇이 있을까?

오늘은 건강에 좋다는 탄산수 부작용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얘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들어 코로나로 인해 배달음식의 수요가 많아지면서 자동적으로 음식에 따라오는 탄산음료의 매출이

mygoldtim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