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구 정보

가죽소파 사용시 꼭 알아야할 수명 단축시키는 원인

by 골드타임 2021. 7. 6.

가죽소파 원단 종류유행하는 소파 재질에 이어서 가죽 소파 갈라짐과 내구성을 떨어트리는 원인에 대해서 알아볼 텐데요. "적을 알고 나를 알아야 백전백승"이라는 말이 있듯이 수명 단축 원인을 알고 가죽 관리 방법을 알아야 가죽 소파의 본연의 모습을 유지하면서 최대한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죽-원단
가죽-원단

 가죽 소파의 수명 단축시키는 5가지 원인

 

 

첫 번째 원인은 잘못된 청소로 인해 발생하게 되는데요. 가죽이 젖었다고 뜨거운 바람을 세거나, 왁스 혹은 알코올 성분으로 가죽을 닦으시게 된다면 가죽 겉에 코팅이 벗겨져 갈라짐 현상과 변질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최대한 피해 주셔야 합니다.

 

두 번째는 물걸레와 물티슈인데요. 가죽은 물기에 많이 약하기 때문에 소파를 닦으신다고 물걸레 혹은 물티슈로 닦으시게 될 경우 당장은 깨끗해질 수 있지만 지속적인 사용은 오히려 좋지 못한 결과를 초래합니다.

 

세 번째로는 땀에 있는 염분입니다. 여름에 소파에 앉아 있다 보면 땀이 나서 가죽에 묻을 때가 있는데 이럴 경우 땀에 있는 염분을 흡수하여 가죽이 오염되어 내구성이 떨어지는 건 물론 하얀 얼룩이 남게 됩니다.

 

네 번째 습기 제거제인데요. 집안이 습해서 습기 제거제를 놔두는 건 상관없지만 천연 가죽은 피부와 같아서 습기 제거제를 가까이 둔다면 주변이 건조해져 가죽이 갈라지게 되거나 내구성이 떨어지게 되며 가죽에 안 좋은 환경이 조성되게 됩니다.

 

다섯 번째로 햇빛입니다. 안 좋은 성분들로 인해 수명 단축이 심할 거라고 생각하시지만 의외로 가죽 소파에 수명 단축에 많은 영향을 주는 것이 햇빛인데요. 아무래도 거실과 같이 햇빛이 많이 들어오는 곳 소파를 놔두다 보니 손상이 갈 수 바께 없게 됩니다.

 가죽 소파 수명 단축시키는 원인 정리

  1. 뜨거운 바람과 알코올, 왁스는 가죽 소파에 변질이 되게 된다.
  2. 가죽은 물기에 약하기 때문에 물걸래와 물티슈로 닦으면 안 된다.
  3. 땀에 있는 염분이 가죽에 흡수되어 내구성을 떨어드리고 얼룩이 남을 수 있다.
  4. 습기제거제가 가죽 소파 근처에 놔둘 경우 주변이 건조해 가죽이 갈라지기 쉬운 환경이 된다.
  5. 햇빛에 장시간 노출될 경우 가죽이 손상이 간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