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구 정보

가죽 소파를 오래 사용 하기 위한 관리 방법

by 골드타임 2021. 7. 6.

가죽 소파의 관리를 잘하려면 갈라짐 등의 손상 원인들을 모른다면 관리 방법을 알게 된다 해도 소용없듯이 이제 원인을 알게 되셨다면 가죽을 관리하는 방법을 아신다면 최대한 새것처럼 오랫동안 사용하실 수 있으실 수 있습니다.

 

 가죽 소파 관리 5가지 방법

 

 

1. 가죽 소파 수명 단축시키는 원인들을 멀리하기

가장 기본적으로는 위에 설명드린 가죽에 안좋은 원인들이 최대한 가죽에 영향이 안 가게 해 주세요.

 

2. 가죽 전용 로션 혹은 컨디셔너 사용해 줍니다.

가죽 코팅이 벗겨졌는지 사람 눈으로는 확인하기 어렵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코팅을 해주시는 게 좋은데요. 1~2주에 한 번씩 가죽 로션 혹은 컨디셔너를 사용하여 최대한 새것 느낌을 유지시켜줍니다. 

 

3.물걸레 혹은 물티슈가 아닌 마른 극세사 타월로 소파를 닦아줍니다.

종종 얼룩이나 깨끗하게 사용하신다고 물걸래 혹은 물티슈를 사용해서 소파를 닦으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요즘 가죽 소파의 경우 겉면에 코팅이 되어 있다고는 하지만 물걸래 혹은 물티슈로 인해 코팅이 벗겨지는 것뿐만 아니라 소파의 갈라짐 현상 등이 발생하기 때문에 최대한 부드럽고 마른 타월로 닦아주세요.

봄소와-세움-통가죽-소파

4. 미리 이물질을 없애 흉터를 예방하자.

가죽 소파를 사용하시다 보면 미세 먼지 및 이물질이 소파 구석에 쌓이게 되는데요. 소파에 앉았을 때 이물질과 소파와 마찰이 일어나 긁힘 현상으로 인해 흉터가 생겨 날 수 있기 때문에 보일 때마다 지속적으로 치워주세요.

 

5. 여름에 소파 패드를 사용하자.

대부분 겨울에 소파 패드를 놓고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여름에 반바지를 입고 가죽 소파에 앉다 보면 살과 소파가 맞닫는면에 땀이 많이 묻어 갈라짐 현상이 발생할 확률이 더욱 높아지기 때문에 여름에 소파 패드를 깔아주시는 게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