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기기를 많이 사용하는 현대인들의 시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고 우리나라는 연 20만 명이 라식과 라섹을 하고 있다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하고 있는 라식과 라섹 수술 전에 꼭 미리 알고 행동해야 하는 할 점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수술 전 향수 사용 금지
라식 혹은 라섹을 할 때 레이저를 사용하는 수술일 경우 향수와 같은 휘발성 물질을 사용하시면 안 됩니다. "향수가 무슨 상관이지?"라고 하실 수 있는데요. 안과 레이저는 대부분 도수와 관련된 장비를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 휘발성이 있는 걸 몸에 뿌리게 된다면 수술에 사용하는 레이저의 도수에 영향이 가 수술에 지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꼭 이점을 생각해주셔야 합니다.
일정 기간 동안 렌즈 사용 금지
라식과 라섹을 하게 되는 이유가 시력이 나빠지면서 안경 혹은 렌즈를 착용하시는 불편함을 없애고자 하시려는 분들이 많은 텐데요. 수술 전 1~2주, 드림렌즈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한 달 전부터는 사용을 멈춰주셔야 합니다. 이유는 렌즈는 각막을 누르게 되어 각막의 모양이 일정 시간 동안 변화가 되기 때문에 본인의 본연의 각막 모양인 상태에서 수술하기 위해서입니다.
자신에게 편한 복장 이어도 안 되는 복장이 있다.
"라식 혹은 라섹할 때 편한 옷 입고 가야 된다."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하지만 편한 복장 중에서도 모자 달린 옷은 피해 주셔야 좋습니다. 바른 자세로 누워해야 하는 시술인 만큼 옷에 달린 모자로 인해 각도가 잘 안 나올 수 있기 때문인데요. 의외로 이런 점을 모르고 편한 옷이라고 생각하여 입고 갔다 같이 가신 보호자 분과 옷을 바꿔 입는 경우도 발생한다고 합니다.
화장 및 속눈썹
수술 전에 화장을 하고 가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수술 후에는 며칠 동안 세안을 모기 때문에 안 하고 가시는 게 좋고 화장으로 인해 발생하는 분이나 유분, 잔여 마스카라 등으로 인해 위생상에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만약 개인 사정으로 인해 화장을 하고 가셔야 한다면 병원에서 세안을 꼼꼼하게 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속눈썹은 어떨까요? 자연스럽게 난 게 아닌 인위적으로 붙인 속눈썹은 수술할 때 방해가 되기 마련입니다 수술을 할 때 눈을 고정하기 위해 장치를 사용하는데 이때 붙인 속눈썹이 떨어지게 되어 그로 인해 염증이 생길 수 있어 생각하신 시력교정 수술 일정이 있으시다면 미리 이점을 생각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라식과 라섹 수술 전 꼭 미리 알고 행동해야 할 점 정리
- 시력 교정 수술하러 가게 될 경우 향수 사용하지 않기
- 수술 전 렌즈 종류마다 정해진 기간 사용하지 않기
- 편한 복장 중에서도 안되는 복장 입고 가지 않기
- 라식 혹은 라섹 수술 당일 화장은 될 수 있으면 하지 않고 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