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프로그램 없이 JPG PNG 변환

by 골드타임 2021. 2. 3.

오늘은 jpg, png 등 사진 파일 형식을 사이트와 프로그램 없이 jpg png 변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매번 사이트 들어가서 JPG↔PNG 이미지 파일 형식 변환하시는 분들이 있으신데요. 사이트를 열고 사이트 연 상태에서 파일 열고 사진 붙여 넣고 너무 번거롭기 때문에 간단하게 하는 방법으로 파일 이름에서 바로 파일 형식을 변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다른 이미지 형식으로도 변환 가능한 방법입니다.)


 

1. 이미지 폴더 열기

일단 제일 먼저 해주셔야 하는 게 폴더를 열어주셔야 합니다. '어떤 폴더를 열어야 하죠'라고 생각하실 수 있으실 텐데요 그냥 아무 이미지 파일을 열어주세요.

 

2. 폴더 및 검색 옵션 변경을 클릭

'파일'을 눌러주시면 목록이 나오는데 이때 '폴더 및 검색 옵션 변경'을 눌러주세요

폴더의 파일 눌렀을 때의 화면

 

3. '알려진 파일 형식의 파일 확장명 숨기기'의 체크를 해제

폴더 옵션에 들어오시면 보기로 들어가셔서 숨김 파일 및 폴더 아래 항복에 보시면 확장명 숨기기 체크표시가 돼있으실 텐데요 거기에 체크 표시를 해제 해주세요

 

[일반] -> [보기] -> [알려진 파일 형식의 파일 확장명 숨기기]

폴더 옵션을 들어갔을 때 화면

이렇게 해주시면 jpg png를 사이트 프로그램 없이 이미지 파일 형식 변경하기 위한 설정은 끝났습니다.


4. 파일 형식 바꾸기

옵션 변경 전 사진

 

[변경 전] 이미지 파일명을 보시면 '패션'으로 되어있습니다.

 

 

 

옵션 변경 후 사진

[변경 후] 이미지 파일명을 보시면 '패션. jpg'로 되어있습니다.

 

 

이제 모든 파일명에 저장 형식이 표시된 건데요. 이제 파일 형식 바꾸는 것은 간단합니다. 자신이 변경하고자 하는 파일 형식을 '. '뒤에 jpg를 지우고 자신이 변경하고 싶은 파일 형식 명을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jpg에서 png로 변경하고 싶다 하신다면 jpg를 지우시고 지우 신자리에 png를 넣으시면 파일 형식이 변경됩니다.


[정리]

[아무 폴더 열기] -> [폴더 옵션 들어가기] ->[일반에서 보기로 클릭] ->[알려진 파일 형식의 파일 확장명 숨기기 체크표시 해제하기] -> [자신이 변경하고 싶은 형식으로 이름 바꾸기]

 

ex) 이미지의 jpg 파일 형식을 png로 변경하고 싶다. 

[패션. jpg] -> [패션. png] 바꾸시면 파일 형식이 변경이 끝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