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가장 저렴한 비용으로 이사하는 방법

by 골드타임 2021. 6. 10.

이사를 하게 되면 생각하지 못한 곳에서 비용이 발생하게 되어 이사를 할 때마다 비용적으로 부담스럽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사업체 비용 요인과 이사를 가장 저렴한 비용으로 이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이사를 할 때 먼저 알아야할 포장 종류

이사할 때 가장 먼저 선택해야 할 건 포장 이사 종류입니다. 일반이사, 포장이사, 반포장 이사 세 가지로 나뉘게 되는데요.

  • 일반이사란 이상 전 개인이 짐을 정리하고 이사업체는 짐만 옮겨주는 이사서비스를 말합니다.
  • 반포장이라란 작은 짐의 경우 일반이사 개념이며 큰 가전제품이나 가구만 맡아 이사를 해주는 이사서비스입니다.
  • 포장이사란 이사를 시작부터 끝까지 이사업체가 해준다고 생각하시면 되며 가장 많이 이용하는 이사서비스입니다.

 

 

 이사 비용 결정하게 되는 요인

이사비용을 결정하는 요인을 알게 되면 똑같은 이사를 하더라도 더욱 저렴한 비용으로 갈 수 있게 되는데요.

첫 번째 요인으로는 위에서 설명드린 3가지 서비스(일반, 반포장, 포장이사)입니다. 이사업체에서 하는 일이 많을수록 이사비용이 늘어나게 되며 저렴한 순서대로 나열한다면 일반이사, 반포장이사, 포장이사 순서가 되겠습니다.

 

두 번째 요인 성수기인가 비성수기인가 입니다. 이사업체에서 말하는 "손 업는 날"은 이사비용이 증가하게 되는데요. "손 없는 날"이란 이사하려는 소비자들이 가장 많은 달, 즉 이사철을 말하는데요. 2월~3월 초, 9월~10월이 가장 많이 이사하는 달이며 이사철이 아니더라도 금요일, 월말에도 이사가 많은 시기입니다.

  • 가장 이사 비용이 비싼 시기 예시 : 2월 마지막 주 금요일
  • 가장 이사비용이 저렴한 시기 예시 : 5월 둘째 주 월요일

세 번째 요인으로는 이사 거리와 사다리차 이용 여부입니다. 일정 이사 거리가 넘어가게 되면 몇 km마다 비용이 추가 되며 사다리차의 경우에도 층수에 따라 비용이 추가됩니다.

 

 가장 저렴하게 이사하는 방법

가장 저렴하게 이사업체를 이용하는 방법으로는 가장 먼저 이사시기를 잘 정해야 합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비성수기를 노리시고 짐 정리나 포장을 최대한 직접 해주셔서 일반이사, 반포장이사를 이용하시고 거리와 사다리차 이용은 불가역적으로 바꿀 수 없는 부분이기에 넘어가도록 하고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이사업체 비교하기입니다. 요즘 이사업체끼리 가격 경쟁이 심해지면서 무료로 이사업체 견적을 비교해주는 "24번가", "위매치다이사"등 사이트가 많아졌으니 이사업체 순위를 검색하시는 분들도 가셔서 이사업체 가격 비교견적을 받아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사업체만 선정을 잘해도 10~30만 원의 이사비용을 절감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24번가에서는 서울, 경기, 인천 지역일 경우 에어컨 설치를 출장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