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간편한 가족관계증명서 발급 따라만하면 끝

by 골드타임 2021. 6. 15.

가족관계증명서를 발급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릴 텐데요. 국가장학금 및 종합소득세 등 많은 곳에서 필요로 하는 만큼 인터넷 및 무인발급기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순서대로 설명드리며 많이 들 궁금해하시는 것에 대해서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받는 방법

가족관계 증명서는 모바일로 발급이 안되기 때문에 PC로 발급받아 휴대폰에 PDF 파일로 저장하는 방법 바께 없는데요. 우선 인터넷 발급 시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를 준비해주셔야 하며 무료로 365일 언제든 발급 가능합니다.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을 위해서 검색창에 '가족관계증명서'라고 검색 후 [대법원 전자 가족관계 등록시스템] 사이트에서 증명서발급▶가족관계증명서로 들어가게 되면 선택 사항[①발급 대상자, ②(일반, 상세, 특정) 증명서, ③주민등록번호 공개 여부]을 설정하셔서 '발급하기를 하시면 됩니다.

  • 일반 증명서 : 부모님 배우자 및 생존 자녀가 나오게 됩니다.(사망한 자녀는 제외)
  • 상세 증명서 : 부모님 및 배우자, 자녀에 대한 사망 여부 등 모든 사항이 표시됩니다.
  • 특정 증명서 : 본인이 지정 및 선택한 가족 구성원만 표시됩니다.

 

 가족관계증명서 형재, 자매 표시

발급 대상자를 본인으로 할 경우 가족관계증명서에 부모님만 표시되며 형재, 자매는 안 나오게 됩니다. 이때 발급 대상자를 [본인]에서 [가족]으로 변경하여 부, 모 중 원하시는 선택사항을 선택하시면 증명서에 형재 혹은 자매가 표시되게 됩니다.

 

 가족관계증명서 PDF 파일 저장

이제 PDF로 저장하는 방법으로는 발급하기를 누르시고 인쇄하는 창이 나오는데요 좌측 상단에 [프린트 모양]을 눌러주시고 [대상]에서 [PDF 저장]을 누르고 저장하시면 가족관계증명서를 PDF 파일로 저장이 됩니다.

 

 가족관계증명서 무인 발급기 조회 및 발급

무인 발급기로 가족관계증명서 발급하기 위해서는 위치 알아야 하는데요. 정부 24▶고객센터▶서비스 지원▶무인민원발급 안내를 들어가시면 무인발급기 위치와 운영시간을 확인할 수 있으며 무인발급기에 가셨다면 가족관계 등록부▶가족관계증명서▶주민등록 입력▶지문인식을 진행하시면 인터넷 발급과 같이 증명서 종류 선택 및 주민등록번호 공개 여부를 설정하시고 출력하시면 됩니다.(가족관계 증명서 무인발급기 500원 수수료 발생)


 

국민은행 공동인증서(구 공동인증서) 발급 및 내보내기 방법

본인을 인증하기 위해서 공용으로 사용되는 공인인증서 현재는 공동인증서라고 명칭이 변경되었는데요. 오늘은 국민은행 공동인증서(구 공동인증서) 발급 및 내보내기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

mygoldtime.tistory.com

 

 

국가장학금 처음 신청하는 사람을 위한 방법 정리

대학교를 다닌다면 꼭 신청해야 하는 국가장학금 신청 기간이 되었습니다. 국가장학금 처음 신청하는 분들은 가구원 동의, 국가장학금 신청, 가족관계 증명서 서류제출로 진행되며 진행하셔야

mygoldtim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