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이사할 때 꼭 신청해야 할 주거이전서비스 신청 방법

by 골드타임 2021. 5. 25.

오늘은 이사할 때 해야 할 주거이전서비스 신청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이사를 하게 된다면 전입신고 등 해야 할게 많은데요. 특히 우편물 주소를 변경을 다했다고 생각하지만 꼭 잊어버리고 변경 못한 우편물이 있기 마련이기 때문에 주거이전서비스를 신청하신다면 보다 쉽게 우편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거이전서비스란?

주거이전서비스란 주거이전 즉 이사를 하게 될 경우 주소를 우편물 각각의 주소를 변경 해줘야하는데 모든 우편물의 주소를 바꿨다고 생각하지만 꼭 까먹고 잊어버리는 우편물이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새로 전입신고한 주소로 우편물이 자동으로 가게되는 서비스로 주거이전서비스를 신청하게 된다면 3개월 동안 무료로 서비스를 이용가능하며 연장 할수도 있습니다.

주거이전서비스 유의사항

  • 전입신고 먼저 진행해주시고 신청해주셔야 합니다.
  • 주소로 오는 모든 우편이 아닌 본인명 우편만 오게 됩니다.
  • 주거이전서비스 연장은 종료 3일 전에 해주셔야 연장이 됩니다.
  • 결제일로부터 3일 후부터 서비스가 시작됩니다.

주거이전서비스 신청 및 이용 방법

 

 

(인터넷우체국, 정부/민원 24에서 신청 가능하며 인터넷우체국으로 신청이 편한 인터넷우체국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인터넷우체국 로그인 후 메뉴에서 [우편]->[부가서비스]->[주거이전서비스(신청/결제/취소)]으로 들어가시게 되면 상단에 유료[우편물 전입지 전송서비스], 무료[우편물 전입지 전송서비스], [주거이전 우편물 전송서비스(신청/취소)] 3가지가 나눠져있을텐데요. [주거이전 우편물 전송서비스]를 [신청]해주세요. 이제 들어기시면 이번 새로 전입 신고한 주소가 나와있고 전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이후 무료가 아닌 경우 결제 안내문자가 올텐데요. 접수 번호를 가지고 유료[우편물 전입지 전송서비스]의 결제를 진행 해주시면 됩니다.

 

주거이전서비스 이용 수수료

주거이전서비스 수수료는 동일 권역(신청 시 권역 확인 가능)이라면 첫 3개월은 무료로 서비스를 이용 가능하며 계약 연장하게 될 경우 3개월마다 4,000원, 타 권역이라면 첫 3개월 7,000원, 연장 후에도 3개월마다 7000원씩 결제를 한다면 계속해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동일권역과 타 권역 이란 전라도라고 해도 전라북도와 전라남도는 서로 다른 타 권역이며 동일 권역이란 같은 지역을 말합니다.
반응형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