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국민은행 공동인증서(구 공동인증서) 발급 및 내보내기 방법

by 골드타임 2021. 6. 15.

본인을 인증하기 위해서 공용으로 사용되는 공인인증서 현재는 공동인증서라고 명칭이 변경되었는데요. 오늘은 국민은행 공동인증서(구 공동인증서) 발급 및 내보내기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은행 공동인증서(구 공동인증서) 발급 준비물

국민은행 공동인증서를 받기 위해서 pc, 스마트폰(모바일)에 상관없이 KB모바일 인증서가 필요하며 받지 않으신 분들이라면 [KB스타뱅크 앱] 설치 후 전체 메뉴▶인증센터▶KB 모바일 인증서 선택하여 받아주세요.

 국민은행 공동인증서 PC 발급

국민은행 홈페이지 인증센터▶개인▶공동인증서▶발급/재발급에 들어가셔서 절차대로 진행하다 보면 인증서 종류 용도제한용과 범용 중 선택하게 되며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용도제한용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다음 단계로 넘어가면 두 번의 본인 확인을 받게 되는데요.

  1. 전화(ARS)
  2. KB 모바일 인증서

PC에서 KB 모바일 인증서 본인 확인을 누르시고 기다리시면 휴대폰으로 알람이 울리고 진행하면 됩니다. 이제 두 번의 본인 확인을 모두 받으시면 저장 위치를 선택하여 저장해주시면 공동인증서 발급이 마무리됩니다.

 국민은행 공동인증서 스마트폰(모바일) 발급

KB스타뱅킹 앱 우측 상단에 있는 전체 메뉴에서 인증센터의 공동인증서(구 공동인증서)를 들어가시고 위 PC 발급과 동일하게 진행하시면 됩니다.

 국민은행 공동인증서 PC에서 스마트폰으로 내보내기
  1. PC에서 국민은행 홈페이지 공동인증서 스마트폰 인증서 복사로 들어갑니다.
  2. [PC->스마트폰]을 선택해주시면 승인번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앱에서 전체 메뉴▶인증센터▶공동인증서▶인증서 가져오기▶PC에서 가져오기
  4. PC에서 받은 승인번호를 앱에 입력
 국민은행 공동인증서 스마트폰에서 PC로 내보내기

위의 PC에서 스마트폰으로 내보내기 반대로 해주시면 되는데요. 우선 앱에서 인증서 가져오기 하단에 [인증서 내보내기]에서 PC로 내보내기를 해주신다면 승인을 받을 수 있으며 이때 PC에서 1번과 동일하게 스마트폰 인증서 복사로 들어가 [스마트폰→PC]에 들어가 승인번호 입력창에 입력하시면 스마트폰에서 PC로 공동 인증서를 내보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