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아이폰 무조건 바꿔야 좋은 설정 [TOP 10]

by 골드타임 2021. 1. 12.


아이폰 무조건 바꿔야 좋은 설정 TOP10

1. 휴대폰 사용기록 공유 끄기

[설정]>>>>>[개인 정보 보호]>>>>>[분석 미 향상]

 

전 아프리카 tv로 뉴스를 보는데요 보시는 것처럼 저렇게 기록이 저장됩니다.

내가 사용한 앱이나 정보 등을 공유하면서 내 성향을 파악하는 것으로 애플에서 서비스에 활용한다고 하지만 뭔가 좀 그런 거 같아서 내 기록을 공유하기 싫다 하시는 분들이라면 기능이라 꺼두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2. 다크 모드 설정

[설정]>>>>>[디스플레이 및 밝기]>>>>>[다크 모드]

휴대폰을 하다 보면 흰색 부분으로 눈이 빨리 피곤해지는데요 다크 모드로 눈 피로를 덜고 배터리 절약도 하는 좋은 기능입니다.(※아이폰 12부터는 OLDE에서 검정 부분은 배터리 소모 X)

 

3. 들어서 깨우기 OFF

[디스플레이 모드]>>>>>[들어서 깨우기 OFF]

 

들어서 깨우기는 휴대폰을 들어 올리면 자동으로 화면이 켜지는 기능인데요

이 기능이 좋을 수는 있지만 걸어 다니거나 들고 다닐 때 자동으로 켜질 때가 있어서 잘못된 버튼 눌림이 발생할 수도 있고 배터리 소모도 커지니 꺼두시는 편이 좋습니다.

 

4. 암호 6자리를 4자리로 변경하기

[설정]>>>>>[Face ID 및 암호]>>>>>[암호 변경]

 

암호 변경에 현재 비밀번호 6자리를 입력하라고 하는데요 입력 후 키패드 바로 위에 작은 글씨로 암호 옵션이라고 나오게 됩니다. 그걸 누르시면 3번째 칸에 4자리 숫자 코드 칸을 눌러주시고  이 설정을 해주시면 비밀번호가 4자리가 됩니다. 특히 밖에서 마스크로 페이스 아이디가 입력이 잘 안돼서 비밀번호 자주 입력하시는 분들은 꼭 하시길 바랍니다.

 

5. 간편한 제어 항목 추가하기

[설정]>>>>>[제어 센터]

 

 

 

 

위에 설정을 하시면 아이폰 화면처럼 추가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앱을 찾으시면서 사용하기보다는 제어 항목을 추가해서 자주 쓰시는 기능을 추가해 바로바로 쓸 수 있게 해 놓으시면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6. 키보드 설정

[설정]>>>>>[일반]>>>>>[키보드]>>>>>[키보드]

 

키보드 쓰시다 한글에서 영어로 바꾸려고 하는데 이모티콘 나오고 불편하셨을 분들 있으실 텐데요. 보신 거처럼 이모티콘을 제거하면 한글→영어로 영어←한글로 바로바로 넘어갈 수 있는 설정입니다.

 

 

7. 자동완성 자동 수정 끄기

[설정]>>>>>[일반]>>>>>[키보드]

문자나 카톡 글을 쓰실 때 자동으로 완성되거나 자동으로 수정돼서 불편하신 분들한테 꼭 필요한 설정!

맞춤법 검사와 스마트 구두함을 제외하고는 꺼주시는 게 좋습니다.

 

 

8. 시간 설정 [오전 오후 간편하게 보기]

[설정]>>>>>[일반]>>>>>[날짜 및 시간]

아이폰은 오전 오후 표시가 따로 설정을 할 수가 없는데요 그래도 난 오전인지 오후인지 알고 싶으신 분들한테는 더욱 필수 설정 쉽게 설명드리면 오후 2시→14시로 표시해주는 설정입니다.

 

9. 배터리 소모 주범 위치서비스 끄기

[설정]>>>>>[개인 정보 보호]>>>>>[위치서비스]

 

 

위치서비스 모든 앱마다 전부 켜놓으면 배터리가 빨리 달수 바께 없습니다. 티맵 같이 사용할 때만 필요한 위치 정보는 '사용하는 동안'으로 설정 APP Store처럼 위치서비스가 필요 없는 경우에는 '안 함'으로 설정하시면 배터리 소모를 줄일 수 있습니다.

 

 

10.APP Store 평가&리뷰 요청 끄기

[설정]>>>>>[APP Store]

 

앱을 쓰다 보면 앱에 대해서 평가를 해달라 리뷰를 써달라는 창이 뜰 때가 있죠 그런데 써도 또 써달라고 하는 경우가 있는 경우 그것을 막아주는 설정입니다 +추가적으로 사용하지 않는 앱 정리하기를 켜주시면 자주 사용 안 하지만 나중에 쓸 거 같아서 삭제 안 하시는 앱들에 대해서 절전모드 상태로 만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대표 사진의 아이폰 사진 출처는 아이폰 홈페이지입니다


[오늘의 정보] - 드디어 아이폰 8 +에서 아이폰 12 pro 그래파이트!!(사이즈, 구성품)

 

드디어 아이폰8 +에서 아이폰12 pro 그래파이트!!(사이즈,구성품)

드디어 아이폰 8+에서 아이폰 12 pro 그래파이트!!(사이즈,구성품) 오늘은 아이폰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쓰던 아이폰은 아이폰 8+ 2년 4개월 동안 정이 많이 든 녀석인데요 자유분방한

mygoldtime.tistory.com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만드는 방법 쉽게 사진으로 한눈에 보기

오늘은 카카오톡의 새로운 기능인 멀티 프로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멀티 프로필이 무엇인가? 지금까지 우리는 하나의 프로필을 사용해왔습니다. 그런데 이 멀티 프로필은 자신이

mygoldtime.tistory.com

 

 

스캔 해야 할 때 프린트 없이 폰으로 스캔하는 법

안녕하세요 골드타임입니다 다들 프린트기로 스캔을 해보셨을 겁니다. 매번 인쇄하는 곳이나 프린트 있는 친구한테 부탁하기도 하고 게다가 갑자기 스캔해야 할 때 밤이 너무 늦어서 스캔할 곳

mygoldtime.tistory.com

 

반응형

댓글